본문 바로가기
IT story

도메인 등록 방법

by ChocoPeanut 2017. 4. 18.

도메인 등록 방법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조.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사용한다.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보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상당수의 사람들이 도메인을 의식하지도 않고 지낸다. 그러면 도메인은 무엇일까? 도메인은 다른 말로는 인터넷 주소라고 한다. 하지만 컴퓨터는 숫자로 된 주소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모든 숫자로 된 주소를 외울 수가 없다. 따라서 우리는 조금 더 기억하기에 용이하도록 주소를 단어로 바꾸었는데 이것이 바로 도메인이다. 우리가 항상 접속하는 네이버나 구글도 도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도메인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예를 들어 google.co.kr이라는 도메인 주소를 분해해볼 수 있다. google.co.kr.라는 구분점을 통해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kr은 최상위 도메인(TLD)이라고 불린다. co의 경우는 SLD로 차상위 도메인을 google의 경우 도메인 이름을 나타낸다. SLD는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com, net과 같은 경우에는 SLD가 따로 붙지 않는다. 각각의 SLDTLD들은 기업체, 정부 기관, 교육 기관, 비영리 기관, 연구소 등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도메인을 만들 때에는 자신에게 맞는 TLDSLD를 선정해야한다.

 

웹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도메인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런데 도메인의 이름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 엄청 멋진 도메인 이름을 생각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먼저 등록을 해놓았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현재 .com 도메인 등록 수는 118백만개를 넘을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도메인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도메인 등록 업체를 통해 도메인명 검색 서비스를 받고 좋은 도메인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야한다.

 

그러면 도메인을 등록하려면 어디서 해야 할까? 자신이 만들고 싶은 사이트가 있고 멋진 도메인을 생각해놓았으면 이제 등록을 어디에서 해야 하는지 알아야한다. 도메인의 주인이 되고자 한다면 도메인 등록 업체를 통해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다. 하지만 등록하고자 하는 도메인에 따라 등록 업체가 달라질 수 있다. 일반 도메인 등록 업체와 국가도메인 등록업체는 인증기관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도메인을 등록하려면 Registry에서 요구하는 필수 정보 및 Registrar가 서비스를 위해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정보를 온라인으로 정확히 입력해야한다.

 

자 그러면 이제 구체적인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가비아라는 도메인 등록 업체를 통해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고자 한다. 우선 가비아는 우리 나라에서 가장 큰 도메인 등록 업체라고 할 수 있다.


도메인 등록 방법


우선 가비아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http://www.gabia.com





가비아 사이트에서 도메인에 도메인 검색에 들어간다. 우리가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면 가능한 도메인 TLD를 가르쳐준다.




 

여기서 itstory에 관련된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도메인이 나왔다.




 

이제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클릭하여 신청을 하면 된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다.




위의 같은 방법을 통해 여러분도 각자의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참조 - “ 이 글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서비스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de.js  (0) 2017.04.19
라즈베리파이  (0) 2017.04.19
IT 브랜드 가치 순위 : 1위~5위 (2017년 기준)  (0) 2017.04.16
데이터 마이닝  (0) 2017.04.14
집에서 IT 공부하기  (0) 2017.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