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STAR-MOOC으로 공부하기

by ChocoPeanut 2020. 3. 1.

STAR-MOOC 과학기술 분야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

MOOC는 온라인 공개 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약자이다. 보통 우리말로 무크라고 부른다. 무크는 여러 대학이나 기업의 강의들을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공개 수업이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어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인터넷 강의인 만큼 시간을 자율 조절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다. 해외 유명한 MOOC 사이트로는 Cousera, Udacity 등등이 존재하고 한국 사이트로는 KOCW가 존재한다.
이번에 소개해 줄 MOOC는 과학기술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공개강좌로 과학기술 특성화 6개 대학의 교수님들께서 직접 특정 분야에 대해 강의를 해주는 STAR-MOOC 이다. (KAIST, POSTECH, DGIST, GIST, UNIST, UST)

 

https://www.starmooc.kr/

 

STAR-MOOC

 

www.starmooc.kr

STAR-MOOC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고 간단한 로그인 후 수강 신청을 누르면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된다. 일상 생활에서 유튜브나 구글에서 찾아서 배우기 힘든 과학기술에 대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다.

 

실제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집에서 들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과학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고 싶다면 STAR-MOOC 사이트를 이용해서 공부를 해보면 좋을 것 같다.